통상 절차에 따라 윤건영 교육감 등 피고발인 5명 입건

충북교육청 본청 전경
충북교육청 본청 전경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도교육청의 단재교육연수원 '블랙리스트' 의혹에 대한 경찰 수사가 본격화됐다.

충북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이 사안과 관련한 2건의 고발 사건을 최근 청주 상당경찰서로부터 넘겨받아 수사에 착수했으며 도교육청에 이를 통보했다고 밝혔다.

1건은 지난달 26일 충북교육연대 등 진보 성향 단체가 윤건영 교육감과 천범산 부교육감, 한백순 도교육청 정책기획과장을 업무방해 혐의로 고발한 사안이다.

다른 건은 보수 성향 단체인 충북자유민주시민연합 이재수 상임대표가 지난달 12일 블랙리스트 의혹 폭로자인 김상열 단재연수원장과 함께 유수남 감사관을 허위 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공무집행 방해 혐의로 고발한 것이다.

경찰은 통상적인 수사 절차에 따라 윤 교육감 등 피고발인 5명을 입건했으며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한 것으로 알려졌다.

'블랙리스트 의혹'은 김상열 단재교육연수원장이 지난달 5일 SNS를 통해 지난해 단재연수원 교원연수 강사 800명가량 중 300명 가량이 블랙리스트에 올랐다고 폭로하면서부터 일파만파 퍼졌다. 도교육청은 외부 감사반장으로 한 감사반(외부 5명, 내부 5명)을 꾸려 지난달 25일부터 31일까지 감사를 완료해 빠르면 오는 16일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