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예술 문화 체험기회 제공
무용예술 문화 체험기회 제공
  • 이완종 기자
  • 승인 2018.10.11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IN사회적기업] 5. (주)움직임예술원 문화마루 서비스
발레·댄스·게임 통합된 활동…스트레스 해소·영재 배출까지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사회적기업 (주)움직임예술원 문화마루는 문화예술교육, 전문무용교육, 성인발레, 장애인무용 등을 통해 모든 계층에게 평등한 문화 향유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곳에서 운영중인 '춤추는 방죽문화학교'는 지역의 취약계층아동 및 소외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장르의 예술적 요소들을 결합하고 발래·댄스·게임이 통합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몸과 마음을 단련 아이들의 체력증진, 스트레스 완화, 심신의 균형, 삶의 질 향상을 이뤄내고 있다.

또 전문무용교육원인 '아트스테이'를 운영해 유아, 아동, 청소년들에게 발레, 현대무용 등 순수무용의 전문교육을 비롯한 기초 신체교육을 통해 성장기아동의 성장발달과 자세교정 및 기초체력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전문입시교육도 함께 진행해 지역의 무용영재 배출에도 이바지 하고 있다.

여기에 성인과 노인 들을 위해 성인발레교실을 운영한다. 발레나 현대무용을 피트니스의 형태로 변형시켜 몸의 균형미를 높이며 근력강화 및 스트레스, 다이어트도 돕고 있으며 장애인 무용단을 운영해 평등한 문화 향유를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신체활동이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고정관념을 깨고 무용예술의 기회를 제공해 가치를 높이고 건강한 자기 존재의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