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내대책회의 명칭 '코로나19 긴급회의'로 바꿔 날선 비판


〔중부매일 임시취재팀 김홍민 기자〕미래통합당은 21일 원내대책회의를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충북 첫 확진자에 대해 언급했다.

김재원 정책위의장은 이날 회의에서 "확진 환자수가 100명을 넘어서고 군부대 내에서도, 충청도 군부대에서 감염 확진자가 나와 어디로 갈지 모른다"고 지적했다.

김 의장은 "정부가 안이하고 부실한 대응을 해오다가 갑자기 이런 일이 터지게 된 것이 아닌가"라며 "신종코로나 발생이후 지역사회 감염대책이 무방비 상태"라고 우려했다.

미래통합당은 매주 금요일 오전 국회에서 열리는 원내대책회의를 이날 '코로나19 긴급회의'로 바꾸고서 정부가 안이하고 미숙한 판단과 대응으로 이번 사태를 초기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해 사태가 커졌다며 날 선 비판을 쏟아냈다.

김 의장은 "이미 전국적 확산 수준인데 감염병 위기 단계를 상향 조정하고 심각한 단계로 행동 준칙도 설정해야 하지 않겠는가"라며 "이미 3차 감염 공포가 몰려오고 있다. 정부 대책을 촉구한다"고 요구했다.

한편 정세균 국무총리는 이날 문재인 대통령에게 코로나19 대응 관련 긴급보고를 하고 대응 단계를 3단계 '경계'에서 '심각' 단계로 격상하는 문제와 관련해 "일본이나 홍콩, 싱가포르 등은 인구비례로 볼 경우 한국보다 확진자가 훨씬 많은데도 불구하고 '경계' 단계를 유지하고 있다"며 "현 상태를 유지하되 중앙정부가 나서 '심각'에 준하는 수준으로 대응하겠다"고 보고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